2024년 05월 17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 코로나-19극복을 위한 희망 모금 캠페인 진행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천진철기자 송고시간 2020-07-12 15:44

►경기 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관장 임형규)에서는 고령독거어르신들을 위한 '희망모금 캠페인'을 진행한다./사진=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

[아시아뉴스통신=천진철 기자] 경기 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관장 임형규)에서는 고령독거어르신들을 위한 '희망모금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모금 프로젝트는 고령 독거어르신들의 코로나블루극복을 위한 후원 모금 이벤트로 지역주민들이 참여하는 소액모금 “코로나一(하나일)俱(함께구)”와 온라인 기부포털사이트 모금(네이버 해피빈, 카카오 같이가치), 지역의 기업과 함께 하는 캠페인으로 7월부터 8월 두 달간 진행 한다.
 
모금 캠패인를 통해 마련된 복지기금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령의 독거어르신들의 정서지원 및 결식 예방을 위한 코로나 블루 극복 프로그램으로 결식예방으로는 급식지원 사업으로 고령 독거어르신 50명을 대상으로 12월까지 매주 3회 밑반찬을 배달해 드릴 예정이며, 정서지원 사업으로는 고령 독거어르신 100명을 대상으로 무력감과 우울증 해소를 위해 자택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소일거리(ex. 컬러링북, 반려식물 제공 등)를 제공하여 어르신이 코로나블루를 극복하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릴 예정이다.
 
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 임형규 관장은 “오랜 기간 복지관이 휴관하며 어르신들이 쉴 곳을 잃고 집에만 계셔서 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경로식당을 이용하시지 못하며 결식의 우려도 있는 상황이다." 며 " 이번 희망모음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사회 작은 정성을 모아 어르신들의 큰 사랑을 전달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고, 지속적으로 독거어르신들을 위한 사업을 진행하여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를 이겨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cjc769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