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남농협,‘탈퇴조합원 미지급 출자·배당 찾아주기 운동’전개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20-07-15 14:14

고객 권익보호 및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 이미지 제고
농협전남본부는 14일부터 오는 17일까지 시군지부 및 지역농협 담당자에게 탈퇴조합원 미지급 출자.배당금 찾아주기 운동을 위해 순회 지도를 하고 있다.(사진제공=농협전남본부)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농협 전남지역본부(본부장 김석기)는 탈퇴조합원이 찾아가지 않은 출자금과 배당금에 대한 환급을 위해 오는 31일까지 ‘탈퇴조합원 미지급 출자금·배당금 찾아주기운동’을 전개한다고 15일 밝혔다.
 
전남농협은 탈퇴조합원 중 출자금과 배당금 환급 안내를 받지 못한 조합원에 대해 지분환급 청구 안내통지서 발송과 안내전화 및 현지 방문 등을 병행, 이번 달 31일까지 안내할 예정이다.

지역본부에서는 14일부터 오는 17일까지 시군지부 및 지역농협 담당자에게 관내 권역별 순회 지도를 하고 있다.
 
환급 안내를 받은 탈퇴조합원은 전국 소재 동일업권 농·축협을 방문해 본인확인(신분증 지참) 후 환급신청서를 작성·제출하고 미지급 출자금과 배당금을 수령하면 된다.

또한 탈퇴조합원의 주소지가 변경돼 미환급 지분 및 배당금 안내 통지서가 반송된 탈퇴조합원들에게는 행정안전부로부터 최신 주민등록 주소를 제공받아 해당 농·축협에서 동 주소로 안내 통지서를 재발송할 예정이다.

출자금과 배당금을 받지 못했는지 궁금한 탈퇴 조합원은 농협포탈,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 정보포털‘파인’이나‘어카운트 인포’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된다.

공인인증서와 휴대전화 인증을 거쳐야 하며, 배당일 기준일 현재 배당금 잔액, 조합 탈퇴일 현재 출자금 잔액, 조합 지점명과 전화번호 등을 알 수 있다.

김석기 본부장은 “이번 환급금 안내 조치로 탈퇴조합원이 미지급 출자금·배당금을 인지하고 찾아감으로써 대고객 권익보호 및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 이미지를 제고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jugo33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