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다주택자 종부세 강화로 주목 받는 ‘청라 큐브 시그니처 1015’ 오피스텔 분양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권오길기자 송고시간 2020-07-22 13:59


[아시아뉴스통신=권오길 기자] ‘7·10대책’으로 강화된 다주택자에 대한 취득세·종합부동산세·양도소득세가 전국적으로 적용되면서 지방 주택시장에 더 짙은 암운이 드리우고 있다. 실수요자들 역시 갑자기 커진 세 부담을 감당해야 한다. 반면, 오피스텔은 규제의 영향을 받지 않아 기존과 동일한 취득세 4.6%만 내면 된다. 정부가 여러 규제를 쏟아내며 주택시장을 옥죄고 나서자 규제의 사각지대에 있는 오피스텔이 주목을 받고 있다. 오피스텔은 특히 전매 역시 자유롭고 다주택 규제도 피할 수 있어 최근 부동산 투자에 나서는 자산가들에게 이목을 끌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대기업 단지 조성 및 의료복합타운 등 호재가 풍부한 청라에 청라큐브시그니처1015 오피스텔이 2차 분양을 시작했다

청라 오피스텔의 경우, 2018년 대비 약 27%나 가격이 상승했다. 청라의 아파트 역시 다르지 않다. 사업지 인근 아파트의 경우 2019년 대비 약 62%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결국 오피스텔도 아파트 가격 상승분이 반영되는 주요한 부동산 투자처로 인식이 변하고 있는 것이다.

오피스텔 신규분양을 시작한 인천 청라 지역은 여러 개발호재를 보이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총예산 8,400억원이 투입예정인 청라 스티리밍시티는 첨단 영상문화산업 도시로 K-POP 공연장, 영화 및 드라마 스튜디오 등을 조성하고 국내외 방송사와 문화콘텐츠 관련 기업을 유치할 것이다. 청라 스트리밍시티에는 KBS, SBS, MBC, EBS, OBS, 미디어센터, 영화진흥위원회, 방통위 산하 한국방송영상 제작사협회와 관련 업체들이 대거 입주할 예정이다. 

또한 스티리밍시티와 큐브 시그니처 1015가 차량으로 5분 거리로 가까워 스티리밍시티 종사자들의 접근 편의성도 큰 장점이다. 여기에 하나금융타운, 차병원복합의료단지, 로봇랜드, GM대우 R&D 센터, 스타필드, IHP 산업단지 등이 완성되면 스트리밍시티 수요는 물론 국제업무단지 종사자까지 모두 흡수할 수 있는 최적의 입지는 큐브 시그니처 1015의 장점이다.

올해 초 분양을 시작한 청라 큐브 시그니처 1015는 지하 6층~지상 23층 규모에 A동 335실, B동 337실, C동 337실 등 총 3개동 1,015실 규모의 매머드급 대단지로 1차 A동을 조기 분양 완료하고 현재 2차 B동을 분양 중이다. 

청라 큐브 시그니처 1015 오피스텔은 시티타워와 커낼웨이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세대 상부층에서 호수조망이 가능하며 호수공원과 시티타워가 도보 3분 거리에 있으며 서인천 세무서, 가스안전본부도 가까운 중심생활지역이다. 

편의시설도 훌륭하다. 입주민 전용 휘트니스센터, 셀프세차장, 하늘정원, 카페테리아, 세미나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지상 1층은 상업시설로, 2~4층은 업무지원시설(오피스)로 이루어지며 오피스는 각 호실별 입주자의 사업 목적에 따라 1개 호실, 2개 호실, 3개 호실 등으로 다양하게 사용면적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5층~23층의 오피스텔은 풀 퍼니시드 시스템 적용으로 넓은 실내공간을 자랑하고 2룸 구성으로 임대는 물론 1인 가구 및 신혼가구의 실거주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실속형 오피스텔이다.

부천 홍보관(부천시 심곡동), 철산 홍보관(광명시 철산동)을 운영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