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광주호남검사센터 가동...하루 1만건 검체검사 가능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조대현기자 송고시간 2020-07-30 08:00

광주광역시-(재)씨젠의료재단, 감염병 확산방지 업무협약 체결
남구 행암동에 검사센터 구축…전문의·검사인력 등 58명 상주
광주호남검사센터 전경.(사진출처=네이버캡처)

[아시아뉴스통신=조대현 기자]광주광역시에 코로나19 검사를 포함한 감염병 검사가 하루 1만건 이상이 가능한 대규모 감염병 검사 센터가 구축된다.

광주시는 29일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질병검사 전문기관인 (재)씨젠의료재단과 '감염병 조기 발견 및 확산방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감염병 예방 확산 방지를 위한 정책과 기술개발 등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씨젠의료재단은 광주 남구 행암동에 광주호남검사센터를 구축하고 코로나19 등 신종 감염병 관련 검사 결과를 신속·정확하게 제공할 계획이다.

광주호남검사센터는 2150㎡ 규모로 전문의 5명, 검사인력 25명 등 임직원 58명이 상주하면서 광주시와 전남·북 지역에 검사 서비스를 제공한다.

1990년 설립된 씨젠의료재단은 임직원 800명으로 현재 일 평균 2만명의 검체 검사가 가능하다. 전국 9개 권역, 7개 지역본부, 67개 지점으로 전문화한 운송과 물류시스템을 갖췄다.

질병관리본부의 인허가 등 조치가 완료돼 9월 이후 본격 가동에 들어가면 하루 1만 건 이상의 검체 검사가 가능하게 된다.

천종기 씨젠의료재단 이사장은 "코로나19를 지혜롭게 잘 극복하고 있는 광주시민을 응원하면서 분자진단분야 전문 검사기관으로서 광주지역 감염병 조기 발견과 감염병 대응정책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시장은 "씨젠의료재단 광주호남센터가 설치돼 광주는 물론 전남북의 검체 검사까지도 이곳에서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어 감염병 확산 차단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센터 운영에 필요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cdhsh552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