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교육연수원, 마을교육공동체의 이해 직무연수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송고시간 2020-07-30 13:35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광우)은 29일부터 31일까지 대전교육연수원 분원에서 초·중·고 교사 27명을 대상으로 마을교육공동체의 이해 직무연수를 실시한다.(사진제공=대전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선치영 기자]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광우)은 29일부터 31일까지 대전교육연수원 분원에서 초·중·고 교사 27명을 대상으로 마을교육공동체의 이해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대전지역의 초·중·고 교사들에게 마을교육공동체 정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마을교육공동체가 학교와 지역사회에 안착할 수 있도록 하고 혁신교육지구와의 유기적인 연계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직무연수에서는 학교 현장에서 직접 적용할 수 있는 실제적인 내용을 담으려고 노력했다.
 
대전선화초등학교 이학경 교사와 신탄진중학교 윤현식 교사를 초청해 ‘내가 경험한 혁신학교와 마을 교육공동체’, ‘마을공동체 운영 사례 및 노하우’ 강의를 통해 연수 내용을 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전북교육청과 인천교육청의 마을교육공동체 우수사례를 들을 수 있도록 추창훈, 김태정 강사를 초빙했다.
 
본 연수는 코로나19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2일은 비대면 화상연수로 진행하고 1일은 집합연수로 운영하고 집합연수 시에는 발열 체크, 좌석간 거리를 둔 지정좌석제, 손소독제 비치 및 활용, 연수생 건강기록지 작성, 마스크 착용 등 방역에 만전의 노력을 기울였다.
 
대전교육연수원 이광우 원장은 ”이번 마을교육공동체의 이해 직무연수가 학교를 중심으로 형성된 신뢰와 추진 동력이 마을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고 지역사회의 인적, 물적 자원의 공유를 통한 소통과 협력으로 학교와 지역사회가 상생 발전할 수 있는 토대를 구축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sunab-46@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