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농촌일손돕기에 손잡은 안산도시공사 노사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기자 송고시간 2020-08-08 15:31

상록구 토마토 농장서 ‘구슬땀’
지난 7일 경기 안산도시공사는 상록구의 한 토마토 농장에서 노사 공동 농촌 일손 돕기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제공=안산도시공사

[아시아뉴스통신=신영철 기자] 경기 안산도시공사(이하 공사)는 7일 안산시 상록구 한 토마토 농장에서 노사 공동 농촌 일손 돕기 사회공헌활동을 벌였다.
 
8일 공사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는 양근서 공사 사장, 박세영 공사노동조합 위원장, 송경효 공사 한마음노동조합 위원장 등 노사관계자 20여명이 모여 토마토 가지를 고정하고 농장의 잡초를 제거하는 등의 작업에 구슬땀을 흘렸다고 밝혔다.
 
이번 농촌 일손 돕기는 지난 5월 코로나19로 인한 혈액 수급량 부족을 극복하기 위한 ‘노사공동 사랑의 헌혈’에 이어 올 들어 두 번째 노사공동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번 행사는 농협중앙회 안산시지부와 공동으로 기획했으며 노사가 힘을 모아 지역농가의 여름철 일손부족난을 덜어주고 노사 간 상생과 협력의 가치를 되새기고자 마련됐다.
 
양근서 공사 사장은 “노사가 함께 힘을 모아 지역사회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해나가겠다”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도 발굴·시행해 시민을 위한 공기업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사는 전 직원으로 구성된 나눔 봉사단을 통해 사랑의 반찬나눔, 고잔동 평화의 집 빨래·텃밭 정리 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노사발전재단 노사파트너십 지원프로그램을 통해 노사 공동 사회공헌활동도 적극 강화하고 있다.
 
또 앞으로 노사가 공동으로 코로나19 방역활동, 사랑의 헌혈, 사랑의 김장 나누기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다. sinyouc119@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