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7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예산군, 제75주년 광복절 독립유공자 유족 위문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천기영기자 송고시간 2020-08-09 18:08

애국선열의 숭고한 희생정신 기려
충남 예산군 독립유공자 유족 송복순 씨 위문(사진제공=예산군)

[아시아뉴스통신=천기영 기자]충남 예산군이 제75주년 광복절을 맞아 독립유공자 유족에게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독립유공자의 위훈을 기리며 감사와 존경의 뜻을 담아 위문품을 전달했다.

황선봉 예산군수는 지난 6일 송석규 독립유공자 유족인 송복순 씨(82. 대흥면), 이은배 독립유공자 유족인 이용운 씨(67. 응봉면) 가정을 방문해 애국지사의 숭고한 희생정신과 고귀한 삶에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달했다.

송석규 애국지사는 1919년 4월 충남 청양군 운곡면 산 위에서 횃불 만세운동에 참여했으며 이은배 애국지사는 같은 해 4월 예산군 예산읍에서 일어난 만세 시위에 참여했다.
충남 예산군 독립유공자 유족 이용운 씨 위문(사진제공=예산군)

황선봉 예산군수는 “우리나라의 광복을 위해 애쓰신 독립유공자와 그 유족분들의 희생이 있었기에 대한민국이 존재하고 우리가 있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그분들의 참된 뜻을 기억하고 본받아 독립유공자 유족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복지향상에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6일 유족 위문을 시작으로 오는 14일까지 관내 거주하는 28명의 유족을 찾아 조국의 자주독립을 위해 헌신하신 독립유공자의 위훈을 기리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chunky10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