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2020 광명가족극장’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지역문화에 활력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기자 송고시간 2020-08-10 23:27

철저한 방역과 거리두기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공연예술 버스킹으로 찾아와
우천에도 많은 관람객 속에 성황리에 열려
골목길 퍼레이드'앨리스'./제공= 광명문화재단


[아시아뉴스통신=신영철 기자] 경기 광명문화재단에서 주관하는 ‘또 다른 일상, 충전피크닉’<2020 광명가족극장>이 성황리에 열리고 있다. 광명가족극장은 시민들의 코로나블루 극복에 기여하고자 진행되는 사업으로,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폭넓은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7일과 8일에는 우천에도 많은 관람객들이 찾아와 공연에 활기를 더했다.
 
창작극단 분홍양말 - 초보목수./제공= 광명문화재단

지난 7일 철망산 평생학습원 내에서는 융복합 전시‘미디어 아트 ‘빅풋’과 줄을 활용해 펼치는 공연 일장 일딴 컴퍼니의 ‘줄로하는 공연‘점’, 마린보이의 ‘나홀로 서커스’, 광명심포니오케스트라의 ‘G브라스 앙상블’ 등 총 7개의 전시 및 공연이 펼쳐졌다. 뿐만 아니라 8일 아브뉴프랑 광명에서도 크로키키 브라더스의 ‘크로키키 브라더스’등 다채로운 서커스 공연과 ‘부루마블 여행기’전시 까지 총 6개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축제는 공연 관람 및 행사장 입장 시 발열체크와 문진표 작성 등 철저한 방역 체계 하에 진행됐다.
 
거리두기 관람하는 모습./제공= 광명문화재단

앞으로 남은 14일, 15일 광명시민운동장 일대에서 진행 될 축제 또한 방역을 위한 출입구 통폐합 및 철저한 방역 관리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코로나19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갈 수 있는 문화행사들이 제한적이었는데 이렇게 동네에서 즐길 수 있어 좋았다”고 말하며 “행사가 철저한 방역체계 속에서 이루어져 안심하고 아이들과 함께 관람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마스크를 착용하고 거리두기 관람하는 모습./제공=광명문화재단

아쉽게도 지난 7일과 8일에 관람을 못한 시민들은 오는 14일, 15일 까지 광명가족극장을 찾아 볼 수 있다.
 
오는 14일, 15일에 펼쳐질 프로그램은 공중 퍼포먼스, 이야기 극장, 서커스 타운 등 다양하게 구성 되어 코로나블루를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문화예술작품을 통한 웃음과 희망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다른 일상, 충전피크닉’‘2020 광명가족극장’상세 프로그램 및 일정은 광명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sinyouc119@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