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종교
명성선교회 시므온 리 선교사, 창세기를 통해 깨닫는 하나님의 뜻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0-08-13 22:56

명성선교회 시므온 리 순회선교사.(사진제공=명성선교회)


창30:23. 그가 임신하여 아들을 낳고 이르되 하나님이 내 부끄러움을 씻으셨다 하고
וַתַּ֖הַר וַתֵּ֣לֶד בֵּ֑ן וַתֹּ֕אמֶר אָסַ֥ף אֱלֹהִ֖ים אֶת־חֶרְפָּתִֽי׃
그녀가 임신하여 아들을 낳고 말하였다. 하나님께서 내 모욕을 거두셨다. 
 
24. 그 이름을 요셉이라 하니 여호와는 다시 다른 아들을 내게 더하시기를 원하노라 하였더라
וַתִּקְרָ֧א אֶת־שְׁמֹ֛ו יֹוסֵ֖ף לֵאמֹ֑ר יֹסֵ֧ף יְהוָ֛ה לִ֖י בֵּ֥ן אַחֵֽר׃
그녀가 그 아이의 이름을 요셒이라고 부르고 말하였다. 여호와께서 내게 다른 아들을 더하실 것이다. 
 
요셉은 히브리어로 요셒(יֹסֵ֧ף)인데 그 의미는 “하나님께서 더하실 것이다”를 뜻한다.
영적 이스라엘이 된 우리들에게는 기도할 때마다 하나님께서 영육의 복을 더하실 것이기 때문에 감사하며 기쁘고 행복하게 살아야 한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현재 자신에게 부족한 것만 바라보고 불평하며 원망만 하고 기도는 하지 않고 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기도하면 반드시 주시겠다고 약속하셨다.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요15:7)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살전5:16~18) 
 
주님, 우리가 항상 기뻐하고 기도하며 감사하는 삶을 영원토록 사는 자가 되게 하옵소서!  
 
우리가 기도응답을 받으려면? 
 
(1) 먼저 구하여야 한다. 
 
너희가 얻지 못함은 구하지 아니함이요(약4:2)
우리가 기도응답을 받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는 걱정 근심만하고 구하지 않기 때문이다. 
 
성도가 어려운 일 당할 때 세상의 방법으로 해결하려 하지 말고 낙심하거나 포기 하지 말고 문제가 생길 때 마다 그 즉시 하나님께 나아가 구체적으로 아뢰어야 한다.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얻을 것이요 찾는 이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 열릴 것이니라 (마7:7~8) 
 
(2) 정결한 그릇을 준비하여야 한다. 
 
① 죄악을 회개하여야 한다. 
 
내가 내 마음에 죄악을 품으면 주께서 듣지 아니하시리라(시66:18)
너희가 손을 펼 때에 내가 눈을 가리우고 너희가 많이 기도할지라도 내가 듣지 아니하리니 이 는 너희의 손에 피가 가득함이니라 너희는 스스로 씻으며 스스로 깨끗케 하여 내 목전에서 너희 악업을 버리며 악행을 그치고(사1:15~16)  
 
여호와의 손이 짧아 구원치 못하심도 아니요 귀가 둔하여 듣지 못하심도 아니라 오직 너희 죄악이 너희와 너희 하나님 사이를 내었고 너희 죄가 그 얼굴을 가리워서 너희를 듣지 않으시게 함이니(사59:1~2)  
 
② 정욕을 끊어버려야 한다. 
 
구하여도 받지 못함은 정욕으로 쓰려고 잘못 구함이니라(약4:3) 
 
③ 시기 질투 미움을 없애야 한다. 
 
서서 기도 할 때에 아무에게나 혐의가 있거든 용서하라 그리하여야 하늘에 계신 아버지도 너희 허물을 사하여 주시리라 하셨더라(막11:25) 
 
그러므로 예물을 제단에 드리다가 거기서 네 형제에게 원망 들을만한 일이 있는 줄 생각나거든 예물을 제단 앞에 두고 먼저 가서 형제와 화목하고 그 후에 와서 예물을 드리라(마5:23~24) 
 
(3) 믿고 구한 것은 받은 줄로 믿어야 한다.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 에게 열릴 것이니(마7:7)
너희가 기도할 때에 무엇이든지 믿고 구하는 것은 다 받으리라(마21:22)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막11:24)
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내게 구하면 내가 시행하리라(요14:14) 
 
(4)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는 삶을 살아야 한다.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 (요15:7) 
 
(5) 자신의 환경과 현실에 최선을 다하여야 한다. 
 
천국은 마치 밭에 감추인 보화와 같으니 사람이 이를 발견한 후 숨겨 두고 기뻐하여 돌아가서 자기의 소유를 다 팔아 그 밭을 샀느니라(마13:44) 
 
성경 66권에는 온갖 보화의 언약(약32,500가지)들로 가득 채워져 있다. 그러나 이러한 언약들은 그냥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기도한 후에 자신이 처해있는 환경과 현실 속에서 최선을 다하며 부지런하고 성실하게 구하고 찾으며 두드리는 생활을 할 때 응답이 된다. 
 
주님, 우리가 기도할 때마다 응답받는 자가 되게 하옵소서! 
 
25. 라헬이 요셉을 낳았을 때에 야곱이 라반에게 이르되 나를 보내어 내 고향 나의 땅으로 가게 하시되
וַיְהִ֕י כַּאֲשֶׁ֛ר יָלְדָ֥ה רָחֵ֖ל אֶת־יֹוסֵ֑ף וַיֹּ֤אמֶר יַעֲקֹב֙ אֶל־לָבָ֔ן שַׁלְּחֵ֙נִי֙ וְאֵ֣לְכָ֔ה אֶל־מְקֹומִ֖י וּלְאַרְצִֽי׃
라헬이 요셒을 낳았을 때 야아콥이 라반에게 말하였다. 저를 보내어 제 고향으로 가게 해주십시오. 
 
26. 내가 외삼촌에게서 일하고 얻은 처자를 내게 주시어 나로 가게 하소서 내가 외삼촌에게 한 일은 외삼촌이 아시나이다
תְּנָ֞ה אֶת־נָשַׁ֣י וְאֶת־יְלָדַ֗י אֲשֶׁ֨ר עָבַ֧דְתִּי אֹֽתְךָ֛ בָּהֵ֖ן וְאֵלֵ֑כָה כִּ֚י אַתָּ֣ה יָדַ֔עְתָּ אֶת־עֲבֹדָתִ֖י אֲשֶׁ֥ר עֲבַדְתִּֽיךָ׃
제가 당신을 섬기고 얻은 제 아내들과 아이들을 주셔서 저로 가게 하십시오. 당신도 제가 당신을 섬긴 제 일을 아십니다. 
 
야아콥이 라반에게 아내와 자식들을 데리고 고향 땅으로 가게 하라고 당당하게 요구한다.
야아콥은 라반과 맺은 약속을 성실하게 다 이행을 하였기 때문에 라반에게 당당하게 말할 수 있었다. 
 
라헬을 위하여 7년을 봉사한 후 라반에게 속아서 레아를 얻고 그 후에 또 라헬을 위하여 7년 도합 14년을 낮에는 더위와 밤에는 추위를 무릅쓰고 눈 붙일 겨를도 없이 지내었기 때문에 라반에게 당당할 수가 있었다. 
 
우리가 타인에게 당당하지 못한 이유는 인간관계에서 사회생활의 규범인 나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내가 할 의무는 수행하지 않고 권리만 주장하면 불평과 다툼이 일어난다. 
 
주님, 타인과 하나님께 대하여 나의 도리를 성실하게 수행하는 자가 되게 하옵소서!  
 
27. 라반이 그에게 이르되 여호와께서 너로 말미암아 내게 복 주신 줄을 내가 깨달았노니 네가 나를 사랑스럽게 여기거든 그대로 있으라
וַיֹּ֤אמֶר אֵלָיו֙ לָבָ֔ן אִם־נָ֛א מָצָ֥אתִי חֵ֖ן בְּעֵינֶ֑יךָ נִחַ֕שְׁתִּי וַיְבָרֲכֵ֥נִי יְהוָ֖ה בִּגְלָלֶֽךָ׃
라반이 그에게 말하였다. 자 내가 자네 눈에 들기를 바란다. 내가 마법을 행하였더나 여호와께서 자네 때문에 내게 복을 주셨다고 하였다. 
 
28. 또 이르되 네 품삯을 정하라 내가 그것을 주리라
וַיֹּאמַ֑ר נָקְבָ֧ה שְׂכָרְךָ֛ עָלַ֖י וְאֶתֵּֽנָה׃
그가 말하였다. 자네 삯을 내게 정하여라 내가 줄 것이다. 
 
라반이 야아콥 때문에 하나님께서 자신에게 복을 주신 줄을 깨달았다.
그리고 야아콥에게 자신을 떠나지 말고 같이 있어달라고 권하며 품삯을 주겠다고 말하였다.
야아콥이 자신에게 이익을 가져다주는 사람이기 때문에 같이 있고 싶었던 것이다. 
 
나는 타인에게 어떻게 평가를 받고 있나?
동역자들의 입에서 당신 때문에 내가 하나님께로부터 복을 받았다는 말을 듣는 사람인가? 
 
나는 타인에게 이득이 되는 사람인가 손실을 끼치는 사람인가?
곁에 두고 항상 같이 있고 싶은 사람인가 보고 싶지도 않아서 되도록 멀리 떨어지고 싶은 사람인가? 
 
주님, 사람에게나 하나님께나 같이 있고 싶어 하는 존재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