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북도, 찾아가는 관광두레 사업 설명회

[충북=아시아뉴스통신] 백운학기자 송고시간 2020-08-21 09:42

지난 2월 괴산자연드림파크 세이프텟홀에서 열린  관광두레사업 계획 발표회 모습./아시아뉴스통신DB

충북도는 21일 오후 2시 상당구청 대회의실에서 찾아가는 관광두레 사업 설명회를 갖는다.
 
관광두레사업은 보는관광 → 체험관광 → 생활관광으로 변화하고 있는 관광트렌드와 관련이 있다.
 
휴식, 휴양 그리고 새로운 경험 등이 필요한 수요자 관점과 공급자의 가치와 신념을 실현할 수 있는 전문성 있는 관광상품 개발의 필요성이 증가한 것이 관광두레 사업이 생겨나게 된 배경이다.
 
관광두레사업은 지역주민들이 자발적․협력적으로 법인체를 구성해서 관광객을 대상으로 숙박, 음식, 기념품, 여행, 체험 등 관광 사업을 경영하도록 육성․지원한다.
 
해마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대상지역을 선정해 지역 관광사업체 창업 및 육성을 위해 최대 5년간 6억 내외의 예산을 지원하는 공모사업이다.
 
지원한 예산은 관광두레 PD활동비, 교육비, 주민사업체 영업 멘토링 그리고 상품 판로개척 및 홍보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이승기 도 관광항공과장은 “관광두레 PD 선정과 가능성 있는 주민사업체 발굴을 통해 지역관광을 발전시키기 위해 설명회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아시아뉴스통신=백운학 기자]

baek341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