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안동문화예술의전당,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채봉완기자 송고시간 2020-09-01 14:55

지역문화발전과 문예회관 활성화 기여
1일 경북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조병기 관장이 지역문화발전과 문예회관 활성화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있다.(사진제공=안동시청)

[아시아뉴스통신=채봉완 기자] 경북 안동문화예술의전당(관장 조병기)이 지역문화발전과 문예회관 활성화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1일 안동시에 따르면 제13회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 문화예술상 부문별 포상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선정은 전국 250여개 문예회관 중 지역문화예술발전에 기여하고 뛰어난 운영 성과를 나타낸 문예회관을 선정하는 의미 있는 수상이다.

문예회관 장관상은 전국 250개 문예회관을 대상으로 1차 서면심의를 거쳐 최종 7개 문예회관의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통해 종합 평가 후 선정했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BTL방식 문예회관 운영활성화 ►지역문화예술 기여도 ►인지도 ►혁신도 ►홍보부분 등 총 5가지 기준에서 최고 평점을 받으며 문예회관 운영과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지난 2010년 개관해 올해 개관 10주년을 맞이하는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안동을 넘어 경북북부지역과 도청신도시의 문화예술 컨트롤타워 역할뿐만 아니라 지역민들의 문화향유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지역민들과 함께하는 안동윈터아트페스티벌과 지역예술단체와 함께하는 벚꽃길 야외공연, 저녁시간 공연장을 찾지 못하는 관객층을 위한 브런치콘서트, 무더운 여름에 휴가를 떠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한 아트바캉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chbw271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