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계명대 학생들, 대교협 '자기주도 학습역량개발 UCC 공모전' 대상 등 상 휩쓸어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20-09-06 10:45

김재홍 학생 대상, 곽은영·남샛별 학생 우수상 수상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주최한 '1학기 자기주도적 학습역량 개발 우수사례 UCC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계명대 김재홍 학생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계명대)

[아시아뉴스통신=박종률 기자] 한국대학교육협의회(이하, 대교협)가 주최한 '1학기 자기주도적 학습역량 개발 우수사례 UCC 공모전'에서 계명대학교 학생들이 대회를 휩쓸었다.

6일 계명대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대교협이 코로나19로 인한 2020학년도 1학기 비대면 학습기간 중 대학생들의 자기성장.발전 우수사례를 발굴해 공유하는 차원에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총 18편의 수상작을 선정하고 유튜브 채널 '대학어디가TV'를 통해 공개했는데 계명대 김재홍 학생(언론영상학전공 3년.24)이 '제2의 터닝포인트'로 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곽은영 학생(화학공학전공 4년.24.여)이 '2020 원격 수업-나만의 학습 노하우', 남샛별 학생(광고홍보학전공 1년.20.여)이 '비대면 수업에서 살아남기'의 작품으로 나란히 우수상을 수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김재홍 학생은 "UCC영상을 통해 주어진 상황 속에서 어떻게 적응하고 활용하느냐에 따라 자기 발전의 계기가 될 수 있다는 걸 알리고 싶었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공모전에는 ▲온라인 강좌 활용 ▲온라인 교육 등을 통한 학업역량 발전 ▲본인의 자기주도적 학습역량 개발 ▲ 비대면 학습 기간 중 전문지식 습득 경험담 ▲학업분야 외 자격증 취득, 취미활동, 자기계발 등 다양한 주제의 작품들이 출품됐다.

jrpark6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