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북도국제교육원, 온라인 영어캠프로 ‘세계시민 역량 기른다’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20-09-08 16:09

원어민 영어교사와 함께 ‘세계시민 영어캠프’ 진행
충주·북부·남부분원서 초등 5, 6학년 대상 온라인 교육
충북도국제교육원 충주분원에서 원어민 영어교사가 온라인 세계시민 영어캠프를 진행하고 있는 장면.(사진제공=충북도교육청) 

충북도국제교육원(원장 최용희) 이 원어민 영어교사와 함께 온라인을 통한 세계시민 역량 기르기에 나섰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면대면 프로그램 운영이 계속 중단됨에 따라 충북도국제교육원 충주·북부·남부분원이 ‘세계시민 영어캠프 초5~6’ 과정을 온라인으로 대체 운영하고 있다.
 
▶충주분원은 충주시 초등학교 5~6학년 학생 192명을 대상으로 이달 7일부터 오는 11월 13일까지 모두 8기를 운영한다.
 
▶북부분원은 제천·단양지역 초등학교 5~6학년 학생 96명을 대상으로 7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모두 4기를 운영하고 ▶남부분원은 보은, 옥천, 영동 지역 초등학교 5학년 학생 96명을 대상으로 이달 14일부터 오는 12월 9일까지 4기를 각각 운영한다.
 
원어민 교사가 Zoom을 통해 화상회의 시스템에서 학습방을 개설하고 학생 3~4명과 원어민 교사 1명으로 소그룹을 편성해 매일 30분씩 수업을 진행한다.
 
이번 캠프는 문화다양성과 세계시민성 함양 교육에 바탕을 두고 개발한 수업으로 이뤄진다.
 
원어민 교사가 다양한 주제에 관해 파워포인트와 PDF 파일을 활용해 수업을 진행하고 참가 학생들은 온라인 화상을 통해 질문과 생각을 자유롭게 나눌 수 있다.
 
교재와 수업에 필요한 활동 자료들은 택배 배송 등 면대면을 최소화하는 방법으로 이뤄졌다.
 
학생 개인별 능력과 실력을 고려한 소그룹 맞춤형 수업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학생들은 원어민 교사가 진행하는 수업과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자신의 생각을 영어로 표현하는 방법도 익히고 있다.
 
최용희 원장은 “이 과정에 참가하는 학생들이 세계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현상에 관심을 가지고 이해해 지구공동체의 구성원으로서 감수성과 책임감을 키워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시아뉴스통신=김성식 기자]


koomlin@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