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2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2020 시흥시 추석 명절기간 종합대책 추진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기자 송고시간 2020-09-28 06:05

경기 시흥시청 전경사진./제공=시흥시청

[아시아뉴스통신=신영철 기자]  경기 시흥시는 추석명절을 맞아 코로나19 확산을 막고 시민 불편을 줄이기 위해 분야별 종합대책을 마련하며 연휴동안에도 평상시와 다름없는 민생안전을 도모한다.

먼저 시는 비상연락망을 상시 유지하고, 사건·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처를 위해 연휴기간인 오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주민불편 신고센터를 운영한다.

주민불편 신고센터에서는 행정반 등 9개 분야에서 상황근무를 시행하고, 각종 사건사고 및 재난 예방, 해외입국자 수송차량 지원, 성묘객 분산 유도, 방역 및 비상진료체계 확립 등 연휴기간 중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며 신속한 코로나19 대응체계를 확립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시는 재난취약시설에 대한 사전점검을 시행하고, 물가안정 대책반을 운영해 추석 대비 성수품 수급상황 관리와 불공정 거래행위 점검 등 사회안전망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쓰레기 배출 불편을 줄이기 위해서는 연휴시작 전 취약지역 집중 가로청소와 폐기물 배출위반 단속을 시행하고, 연휴동안 긴급민원에 대비해 비상대책반을 편성ㆍ운영한다. 연휴기간 중에는 오는 10월 3일(토)에 쓰레기 배출이 가능하다.
 
더불어 연휴기간 내 응급환자를 위해 24시간 비상진료기관과 휴일 지킴이 약국을 지정·운영하는 등 비상진료체계를 가동하고, 선별진료소와 코로나19 대응 비상근무반 운영으로 방역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또 연휴 기간 중 당직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 약국현황은 시흥시 보건소에 문의하거나 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긴급 상황은 보건복지콜센터, 119구급상황관리센터, 시도 콜센터, 생활불편 사항은 시흥시 주민 불편신고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sinyouc119@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