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9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기 이천시 증포동주민자치위원회, '증포동 편·fun한 길 만들기' 준공식 가져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상진기자 송고시간 2020-10-22 11:28

이천시청 전경 사진/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장세희 기자] 경기 이천시 증포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안동환)는 "지난 21일 2020년 주민자치특성화사업으로 만들어진「증포동 편·fun한 길 만들기」준공식을 가졌다."라고 2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온천공원에 설치된 희망우체통 사업에 이어 증포동주민자치위원회 분과회의를 거쳐 나온 아이디어로 기획된 사업으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만들어진 사업인 만큼 자체설문평가에서 96%가 매우 만족한다는 결과를 얻기도 했다.

준공식에 참석한 엄태준 이천시장은 “주민자치특성화사업이 민·관 소통창구의 역할을 하는 것으로 시민들을 행복하게 만드는 방법 중 하나다. 시민들과 소통하고 협의하고 제안한 것을 행정이 적극 지원함으로써 이루어진 사업이야말로 꼭 필요하고 정말 멋진 일이다. 주민자치 사업으로 어두운 분위기의 거리가 환하고 이뻐서 걷고 보는 사람들의 마음을 즐겁게 할 수 있겠다.”라고 했다.

한편 김세희 증포초등학교 학부모회장은 “불법현수막으로 시야가 가려져 아이들 안전이 걱정되고, 일반폐기물로 지저분한 육교였다. 이번 사업으로 안전하고, 깨끗한 아름다운거리로 변화됐다.”면서 기쁜 마음을 전하기도 하였다.

박원선 증포동장은 주민자치위원회 사업으로 시민들의 안정과 삶의 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다며 증포동행정복지센터에도 깨끗하고 아름다운 거리 유지로 시민들의 새로운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dltkdwls317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