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9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기 이천시, '2020년 우수지역특구' 선정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상진기자 송고시간 2020-10-22 11:43

이천시청 전경 사진/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장세희 기자] 경기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이천도자특구’가 중소기업벤처부로부터 '2020년 우수지역특구'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라고 22일 밝혔다.

우수지역특구 선정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서류심사, 현장평가 및 지역특구위원회 전문가 정책평가를 거쳐 특구운영 추진전략, 규제특례 활용실적 뿐 아니라 기업유치, 고용창출 등 지역경제 파급효과 기여 정도 평가를 통해, 전국 190개 특구 중 ‘이천도자특구’를 비롯한 12개의 특구가 우수 지역특구로 선정됐으며 시는 이천도자예술마을(예스파크)을 포함한 도예촌 정비사업, 한국세라믹기술원 건립, 도자재래시장 정비사업, 도자도시 이미지사업 등 도자·공예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특구로 선정돼 장려상을 수상했다.

시는 지난 2005년 국내최초 도자산업특구로 지정받은 이후, 도자산업 활성화를 위해 이천도자 브랜드 육성, 국내외 전시판매 마케팅 및 유네스코 창의도시(85개국)간 교류 등 국내외적으로 많은 노력을 기울인 끝에, 이천도자기만의 국제적 브랜드 가치를 창출하는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이천의 우수도자 문화를 기반으로 창작, 주거, 경제활동이 가능한 도자·공예 예술인 마을조성을 위해 협력하여 주신 도예인을 비롯한 시민들의 성과가 만들어 낸 결과다”며 “앞으로 한국 도자·공예산업의 트렌드를 주도하는 세계적인 도자문화 메카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dltkdwls317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