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구리시, 치매안심센터 산림 치유 ‘숲 체험 힐링 나들이’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병길기자 송고시간 2020-10-26 12:13

더불어 행복한 사회, 치매환자와 치매환자가족 스트레스 해소 계기
구리시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지난23일 치매환자 가족을 위해 경기도 가평 잣 향기 푸른숲에서 산림 치유 프로그램인‘숲 체험 힐링 나들이’를 실시했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이병길 기자]  구리시(시장 안승남) 치매안심센터는 23일 치매환자가족을 대상으로 경기도 가평 잣 향기 푸른숲에서 산림 치유 프로그램인‘숲 체험 힐링 나들이’를 실시했다.
 
코로나19가 1단계로 완화됨에 따라 마스크 착용, 체온 측정 등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소규모 인원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건강 박수, 기 체조, 뇌 건강 놀이, 숲 해설사가 동반한 숲길 걷기, 목공 체험 등을 경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안승남 구리시장은“앞으로도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치매 가족과 치매 어르신들이 고립되지 않고, 사회구성원으로 계속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지역사회 분위기위해 지역사회 특화사업으로 치매 예방과 인지 지원에 도움이 되는 산림 및 농림자원을 활용한 치유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행사에 참여한 참가자는“바깥 나들이를 통해 바람도 쐬면서 힐링이 되었고, 혼자 힘들다고 생각했는데, 이곳에서 다른 가족들을 만나 위로를 받았다”고 했다.

lbkk6868@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