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북도교육청, 융합수학·과학분야 및 영어 영재교육 대상자 모집 중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20-11-10 09:04

자연과학교육원 부설영재교육원, 19일까지 융합수학·과학 분야 240명 모집
국제교육원 부설영재교육원, 17일까지 청주 초·중등 각 30명.충주 30명 모집
 
충북도교육청 심벌./아시아뉴스통신DB

충북도자연과학교육원 부설영재교육원과 충북도국제교육원 부설영재교육원이 2021학년도 영재교육 대상자를 모집하고 있다.
 
충북도자연과학교육원 부설영재교육원(원장 박재환)은 이달 9일부터 19일까지 2021학년도 영재교육대상자 선발을 위한 원서접수 및 서류제출을 접수하고 있다.
 
자연과학교육원 부설영재교육원은 영재성 검사와 심층면접 단계를 거쳐 다음달 24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영재교육원에 따르면 작년과는 다르게 선발 분야를 수학, 과학에서 융합수학, 융합과학으로 영역을 변경함으로써 창의융합형 미래인재 육성에 알맞은 역량중심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또 선발 대상을 초등학교 4학년 과정까지 확대해 영재교육의 진입 기회를 확대하고 선발 인원을 240명으로 축소함으로써 영재교육 개별화의 질을 높이기로 했다.
 
선발 방법 또한 기존의 서류심사와 심층면접에서 한국교육개발원에서 제공하는 영재성검사 및 심층면접(창의적 문제해결력 검사. 개별면접)을 활용해 영재교육대상자 선발에 있어 객관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기로 했다.
 
충북도국제교육원 부설영재교육원(원장 최용희)도 이달 9일부터 17일까지 2021학년도 ‘영어 영재과정’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연수부(옛 청주영어체험센터)에서는 현재 도내(충주시 소재 학교 학생은 제외) 초등학교의 초5~6학년 중에서 영어에 재능이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초등 30명, 중등 30명 등 모두 60명을 모집한다.
 
충주분원에서는 현재 충주시 소재 초등학교 4학년~중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30명의 참가자를 별도로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2021년 3월부터 11월까지 연간 100시간을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영재 전담 원어민교사가 진행하며 세계시민으로서 영어 구사 능력을 높일 수 있는 토론과 프레젠테이션 등 프로젝트 학습으로 이뤄진다.
 
아울러 리더십 신장 프로그램과 현장 체험학습도 진행한다.
 
참가 희망 학생은 충북도국제교육원 누리집 또는 각 학교 영재담당 교사를 통해 선발 공고문을 확인할 수 있다.
 
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GED) 시스템을 통해 학생이 원서를 제출하고 소속 학교 교사의 추천을 받아 신청하면 된다.
 
신청이 완료되면 1차 영재성 검사와 2차 전형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확정하게 된다.
 
교육 경비는 무료이다.
 
수료기준 충족 시 학생의 소속 학교에 영어 영재과정 이수 내역을 발송해 생활기록부에 기재하도록 할 예정이다.
 

[아시아뉴스통신=김성식 기자]


koomlin@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