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안승남 구리시장, 시민행복 강조 ‘민관 협치’ 강조!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병길기자 송고시간 2020-11-16 16:32

제1회 공감한마당 실시, 민관 협치를 통해 정책 공감대 형성
안승남 구리시장이 제1회 구리, 시민행복 공감한마당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이병길 기자]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16일~18일까지 3일간 민간단체와 공무원을 대상으로 지음웨딩홀에서‘함께하는 민관협치’를 주제로 제1회 구리, 시민행복‘공감 한마당’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시민과 공직자가 협치 인식 강화를 위하여 시에서 처음으로 마련된 행사로 첫날에는 관내 주요 기관단체 회원(시민)과 공직자 80명이 참여하여‘협치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스위치온 이난희 대표의 특강과 구리시 역점사업인 스마트시티 조성을 비롯해 쓰레기 감량 및 재활용 등을 의제로 열띤 토론을 벌였다.
 
‘구리, 시민행복 특별시’를 위한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상호 토론를 통해 제시되었고, 끝 순서인‘소감 나눔’에서는 구리시 홍보대사의 공연이 펼쳐져 올 한해 코로나19로 수고한 민간단체와 공직자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격려의 시간을 갖는 등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박수와 갈채를 받았다.
 
안승남 시장은“소통과 협치를 기반으로 시의 주요 정책들이 다루어지질 바라며, 공감 한마당 행사를 계기로 앞으로 민관협치가‘구리, 시민행복 특별시’를 완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전했다.
 
lbkk6868@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