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영천시, 기업인과의 소통으로 탄탄한 일자리연계망 구축 나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염순천기자 송고시간 2020-11-19 17:05

기업체 CEO 및 인사담당자와의 교류회 자리 마련
19일 경북 영천시 평생학습관 회의실에서 영천새로일하기센터와 관내 기업 간의 여성 일자리연계망 강화를 위한 기업체 CEO 및 인사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교류회가 열리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염순천 기자] 경북 영천시는 19일 평생학습관 회의실에서 영천새로일하기센터와 관내 기업 간의 여성 일자리연계망 강화를 위해 기업체 CEO 및 인사담당자와의 교류회 자리를 가졌다.

구직자와 기업 간 긴밀한 취업연계시스템 구축으로 지역 내 일자리 미스매칭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교류회에는 한 해 동안 경력단절여성 및 취업희망여성 일자리 확보에 힘써 준 40여개의 기업 CEO 및 인사담당자가 참석해 자리를 빛내줬다.

이날 교류회는 먼저 기업 간 정보를 공유하고 상호 협력체계를 강화하는 방안에 대해서 다양한 논의를 한 후 노무사를 초청해 근로기준법 및 노무관리 교육도 병행함으로써 향후 기업과의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 강화를 위해 힘썼다.

이어 교류회에 참석한 기업인 중 영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업무 추진에 물심양면으로 크게 기여한 5개 기업을 선정해 감사패를 수여했다.

최경희 영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은 "여성일자리 확보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언제나 여성근로자에 대한 배려와 성원을 아끼지 않으신 참석자 여러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ysc2526@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