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함양군 브리핑] 농협 함양군지부 신축 개점 등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장인영기자 송고시간 2020-11-25 17:21

농협은행 함양군지부 신축 개점 테이프 커팅식이 열리고 있다. /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장인영 기자] 농협 함양군지부(지부장 노기창)가 25일 신축 개점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서춘수 함양군수, 김한술 NH농협은행 경남본부장을 비롯해 황태진 함양군의회 의장, 김종순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사무처장 등 내빈 20여명이 참석해 함양군지부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신축 건물은 대지 421평에 지상2층(연면적 238평) 규모로 지난 3월 착공해 11월초에 완공되었으며, 1층은 금융업무 공간으로 2층은 사무공간 및 회의실로 조성되었다.

특히, 1층은 원스톱 금융업무 공간으로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하였으며, 대형 멀티비전이 설치되어 지역축제 및 행사 등 다양한 지역홍보가 가능하다.
 
김한술 NH농협은행 경남본부장은 “긴 공사기간에도 불구하고 불편사항을 너그럽게 이해하고 성원해주신 군민과 적극적으로 지원해주신 함양군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최상의 금융서비스와 다양하고 안전한 금융인프라를 제공하는 지역 대표 금융기관으로서, 농업인과 군민에게 편안한 안식처로서 그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창업농 성공적 영농정착 돕기

경남 함양군은 지난 23일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청년창업농 영농정착 지원사업 대상자 23명을 대상으로 2020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 지원사업 모니터링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
 
지난 7월 농업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하여 마케팅 교육을 실시한 이후 이번 모니터링은 관내 선도 농업인을 초빙하여 청년농업인이 건실한 경영체로 정착할 수 있도록 발전을 도모하는 목적으로 추진됐다.
 
또한 청년농업인들이 앞장서 신소득작목을 도입, 중점적으로 육성 할 수 있도록 샤인머스캣과 블랙사파이어를 재배하고 있는 선도 청년농업인의 사례를 소개함으로써 새로운 소득을 발굴하기 위한 간담회도 진행했다.
 
추후 청년4-H회와 연계하여 품목별 동아리를 구성하여 청년농업인들이 함께 품목별 교육, 견학, 모임 등을 추진하여 청년농업인의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 함양 서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마중물사업 6호점 협약체결
 
함양군 서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정우석, 서한규)와 래래향(대표 송우순)식당은 지난 24일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에게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래래향 식당은 취약계층을 발굴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월 1회 정기적으로 밑반찬 등을 제공해 어렵게 살아가는 지역주민에게 도움을 주게 된다.
 
서상면에서는 특수시책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복지마중물 사업’을 새해에도 꾸준히 추진하기 위해 6번째 협력업체(좋은가게)와 협약 체결하여 앞으로도 지역주민을 위해 더욱 노력을 기울여 나갈 방침이다.
 
래래향 송우순 대표는 “지역에서 식당을 운영하면서 지역주민을 위해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어 가슴 뿌듯하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과 함께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한 번 더 돌아볼 수 있는 기회로 삼겠다”고 전했다.

a0115502989@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