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3월 08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단양군보건소, 통합건강증진사업 2개 부문 우수기관 선정

[충북=아시아뉴스통신] 홍주표기자 송고시간 2020-11-26 08:41

‘비만 예방의 날 기념행사’·‘국민영양사업’,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충북 단양군보건소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충북 단양군보건소가 올해 통합건강증진사업 평가에서 2개 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26일 군에 따르면 보건소는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에서 평가한 ‘비만 예방의 날 기념행사’와 2020년 통합건강증진사업 영역별 평가 ‘국민영양사업’ 부문에서 각각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군 보건소는 사업 수행 효과와 활용 가능성 등 평가 항목에서 고른 점수를 받았으며, 코로나19가 장기화되는 가운데 지역 내 확산을 철저히 차단하는 고군분투 속 이뤄낸 결실이라 그 기쁨은 배가 됐다.

군 보건소는 지역 주민의 건강한 삶 영위를 위한 연령별로 다양한 수요에 부합하는 계획을 수립하고, 전 군민을 대상으로 영양 및 비만관리를 위한 정보제공과 캠페인 등을 실시하며 건강생활 실천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했다.
 
특히 아동 비만예방을 위해 2018년부터 3년 동안 ‘건강한 돌봄놀이터’를 운영해 관내 2개 초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의 식습관 및 행태 개선에 힘썼으며, 모바일 헬스케어를 운영해 성인 비만예방을 위한 운동, 영양, 금주, 절주 등 다양한 건강 컨텐츠를 제공했다.
 
또 코로나 시대 맞춤형 영양관리를 위해 주 3회 6주간 신선한 과일을 제공하는 ‘건강과일바구니 사업’과 경로당을 순회 방문해 노년기 올바른 식습관을 교육하는 ‘어르신 영양관리사업’ 등을 통해 지역주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

강규원 보건소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주민들의 다양한 특성과 수요에 맞는 맞춤형 비만·영양관리 사업을 발굴하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군민의 건강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321885@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