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대 LINC+사업단, ‘마을공동체와 함께하는 로컬페어트레이드’ 진행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영호기자 송고시간 2020-12-14 11:43

대전대 링크+사업단 지역협력센터 관계자와 재학생들이 ‘마을공동체와 함께하는 지역의 공정무역 선도’ 프로그램 종료 후 단체사진을 촬영 중에 있다. (사진제공=대전대)

[아시아뉴스통신=이영호 기자] 대전대학교(총장 이종서) LINC+사업단 지역협력센터가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대학 창학관 1층 창업카페에서 ‘마을공동체와 함께하는 지역의 공정무역 선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지역협력센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공정무역 캠페인 홍보와 맞춤식 배달서비스 카페’ 운영으로 LINC+사업단 내 공정무역 창업동아리 公₩(공원)과 총학생회 및 동구 산내 한울타리 마을협동조합 등이 연합했다.

프로그램은 지역 중심의 공동체 문화 활성화를 비롯한 향후 공정무역 대학으로의 인증과 지역 농산물 생산자의 공정한 이익 및 소비자의 책임감 있는 소비 활동 유도가 주목적이다.

이들은 공정무역 제품을 활용한 커피와 디저트 및 산내한울타리에서 제조한 꽃차 등을 판매했으며, 공정무역에 대해 알기 쉽게 전달될 수 있도록 소비의식 개선 안내 포스터를 게시하기도 했다.

LINC+사업단에 따르면 이번 행사를 통해 마을 협동조합과 대학이 지역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공정무역에 대한 인식 확산과 상품 판매 촉진을 위한 마을운동으로 지속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지역협력센터 안경환 교수는 “마을공동체와 교내 총학생회를 연계한 이번 로컬페어트레이드 카페 운영을 통해 대학 구성원에게 공정무역을 안내하고 나아가 지역사회에 뿌리 내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lyh6381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