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대 LINC+사업단,  ‘2020 초·중·고·대 연합 창업경진대회’ 개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영호기자 송고시간 2020-12-16 16:36

대전대산학협력관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이영호 기자] 대전대학교(총장 이종서) LINC+사업단이 지난 15일 대학 산학협력관에서 ‘2020 초·중·고·대 연합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했다.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과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정수)가 후원한 이번 대회는 미래 인재발굴과 창업지원을 통한 학생들의 자신감 고취를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비대면으로 진행된 가운데 총 47팀이 참가했으며 심사는 서류평가와 발표평가(동영상 평가)로 나뉘어 진행됐다.

심사결과 초·중·고등부에서는 미쁘다팀(대전성덕중학교)과 OICW팀(동아마이스터고등학교)이 대전광역시교육감상인 대상을 공동 수상했다. 대학부에서는 라이트그립팀(대전대학교)이 대상(대전대학교총장상)을 차지했다.

이 외에도 초·중·고등부 및 대학부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 및 장려상을 각각 선정했다.

김홍준 창업교육센터장은 “코로나-19로 대회 개최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전면 비대면으로 개최를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세상에 나올 수 있도록 경진대회 연계 교육과 멘토링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yh6381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