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한밭대 교수창업기업 ㈜엘그린텍,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영호기자 송고시간 2020-12-17 16:15

우수한 기술력 보유, 창업생태계 구축에 기여한 공 인정 받아
 한밭대학교는 교수창업기업 ㈜엘그린텍이 ‘창업보육센터 발전 유공포상 시상식’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사진제공=한밭대)

[아시아뉴스통신=이영호 기자]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교수창업기업 ㈜엘그린텍(대표 우승한 교수)이 ‘창업보육센터 발전 유공포상 시상식’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포상은 중소벤처기업부 지정 전국 창업보육센터의 7년 이하 입주기업 중 기술력이 우수하고 성장가능성이 높으며 창업활성화에 3년 이상 기여한 공적이 있는 기업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엘그린텍은 2017년 1월 창업한 교수창업기업으로 창업보육센터 보육기업이며, 기술이전을 통한 기술지주회사 자회사이자 연구소기업으로 식품첨가물 제조와 부대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최초 액상 천연색소와 슬라임 전용색소를 출시했다.

기업부설연구소를 운영하며 식용색소의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보육실 내 공장등록을 통해 자동화 장치를 구축해 생산․제조․포장․최종판매까지 모두 자체적으로 수행하고 있으며 2021년에는 로봇팔을 이용한 포장 자동화 공정을 도입할 예정이다. 

우승한 대표는 화학생명공학과 교수로서 기업과 공동연구개발, 특허출원, 기술이전 등으로 활발한 산학협력을 수행했고 이후 창업을 통해 기업의 관점에서 대학과의 산학협력을 더욱 다양한 방식으로 수행하고 있다.

현장실습 26명, 인턴십 과정 6명, 캡스톤 디자인 7팀에게 현장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창업실습을 경험하게 했으며 이 중 4명이 ㈜엘그린텍에 취업해 최근 팬데믹으로 어려운 고용상황 속에서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우 교수는 “창업 이후 한밭대 창업보육센터와 기술지주회사, 링크사업단, 그리고 대학의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이 초기에 정착하고 성장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앞으로 해외수출을 통해 100년 된 해외의 전통 기업들과 경쟁하는 브랜드로 키워 대학과 지역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lyh6381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