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광명시, 경기도 작은도서관 평가‘최우수’지자체 선정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기자 송고시간 2020-12-27 17:17

박승원 경기 광명시장이 인사말하는 모습./제공=광명시청


[아시아뉴스통신=신영철 기자] 경기 광명시가 경기도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경기도 작은 도서관 평가’에서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보다 내실 있는 작은도서관 운영을 목적으로 작은도서관 우수사례를 공유·확산하고자 마련됐다.
 
경기도는 31개 시·군을 2개 그룹으로 나눠(42개 이상, 42개 미만), 시군 정책 및 작은 도서관 운영 평가, 시군 교차평가, 최종 평가 등 3차례에 걸쳐 ▲도정시책 참여도 ▲작은도서관 정책 ▲개별 작은도서관 평가 ▲작은도서관 지원 ▲작은도서관 역량 강화 등 5개 항목, 12개 세부지표 평가로 우수 지자체를 선정했다.
 
시는 42개의 작은 도서관 운영 사례를 제출했으며, 아이 돌봄 독서문화프로그램 지원 등 도정시책 사업 참여도와 사립 작은 도서관 운영 지원, 작은 도서관 운영자 역량 강화 교육, 개별 작은 도서관 평가 등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가 경기도 작은 도서관 평가에서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어 기쁘며, 작은 도서관이 생활 근거리에서 도서를 통한 평생학습은 물론 마을문화 공동체로서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에는 45개 작은도서관(공립 3개소, 사립 42개소)이 등록ㆍ운영 중이며, 작은 도서관 관련 자세한 정보는 광명시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sinyouc119@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