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산시 사진기록물보관소 ‘포토울산’, 만족도 조사 결과 ‘매우 만족’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최상기기자 송고시간 2020-12-30 12:11

울산시청/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최상기 기자] 울산시는 사진기록물보관소 ‘포토울산’에 대한 2020년도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 ‘매우 만족’ 수준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7개월간 포토울산 원본사진신청자를 대상으로 ‘포토울산 이용 만족도’와 ‘정보(콘텐츠) 만족도’, ‘누리집 이용편의성’, ‘누리집 운영 건의·개선사항’ 등 4개 분야에 대해 온라인 설문조사로 진행됐다.

설문조사 결과 종합만족도는 지난해 80.72점 보다 11.89점 상승한 92.61점(100점 만점)을 기록해 ‘매우 만족’ 수준으로 나타났다.

설문 분야별로 보면 이용 만족도 93.18점, 정보(콘텐츠) 만족도 93.80점, 이용편의성 90.85점 등 전체적으로 만족도가 높게 조사됐다.

특히 회원가입이나 인증절차 없이도 손쉽게 사진을 내려 받을 수 있고 책자, 전시회, 행사, 교육자료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이 가능해 이용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이번 설문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포토울산 시스템에 대한 서비스 수준을 분석하고 향후 시스템 품질향상 및 개선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내년 1월 1일부터 사진자료에 대한 시민활용의 편의성과 향후 울산시사 발간 등 역사, 문화정책에 사진자료를 활용하기 위해 포토울산(울산사진DB) 관리 부서를 정책기획관에서 문화예술과로 조정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시민 개선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해 고품질의 공공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포토울산(울산사진DB)은 울산시가 생산·보관 중인 사진자료 39만여 장을 수록하고 있다. 약 1년간 데이터베이스(DB)시스템을 구축하여 지난 2015년 9월부터 누리집을 시민에 공개했다. 이용방법은 비회원제로 로그인 없이 사진을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원본사진은 본인인증을 거쳐 신청하면 가능하다. 다만 일부사진은 초상권, 보안상 비밀유지 등으로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