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창신대 항공기계공학과, 항공정비사 전문 교육기관 현장심사 완료 “정비 전문 교육 기관”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송건수기자 송고시간 2020-12-31 10:17

창신대학교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송건수 기자] 창신대학교(총장 이원근)는 국토교통부에서 진행하는 항공정비사 전문 교육기관 현장 심사를 완료하며 본격적인 전문 항공정비사 양성에 돌입한다.

해당 심사는 국토부가 정한 기준에 따라 지난 28, 29일 양일에 걸쳐 실시되었으며 교육 과목 및 시간, 교육 방법, 교관 인력, 시설·장비 등 교육 훈련체계를 갖추어야 가능해 전문 교육기관 인가의 마지막 과정이다.

창신대학교 항공기계공학과는 이번 현장심사를 통해 항공정비사를 양성할 수 있는 전문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 항공정비사 시험은 필기, 작업형 실기, 구술시험으로 진행되는데,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필기시험을 합격한 학생은 항공안전법 제48조 및 시행규칙 제104조 (전문교육기관의 지정 등)에 의거하여 항공정비사 작업형 실기 시험을 면제받고 구술시험을 통하여 항공정비사 면허를 취득하게 된다.
 
항공기계공학과 실습실 전경 사진./아시아뉴스통신 DB

추후 국토교통부 인가가 공시되면 창신대학교 항공기계공학과는 항공기술교육원을 설립하여 전문 항공정비사를 양성한다. 이로서 창신대학교 항공기계공학과는 항공기계산업 전문가 양성을 위한 시스템이 완성되는 셈이다. 

이준식 항공기계공학과 학과장은 “평가준비를 철저히 한 만큼 우리 학과가 좋은 평가를 받아 경상남도의 핵심과제 중 하나인 항공 산업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육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창신대학교 항공기계공학과는 이번 평가에 통과하게 되면 2021년 입학생부터 항공정비 전문 교육을 진행 할 수 있다. 평가결과는 한 달 후 발표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