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3월 06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 중구, 전국 최초 '안심도움카드' 제작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송고시간 2021-01-25 10:39

위급 상황에 즉각 대응.... 영사콜센터 연락처 및 관련 어플리케이션 안내
대전 중구청에서 제작한'안심도움카드'./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선치영 기자] 대전 중구는 해외 방문자의 안전을 위해 유용한 정보를 담은 '안심도움카드'를 전국 최초로 제작‧배부한다고 밝혔다.

이는 해외 방문자가 위급한 상황에 노출되었을 경우 당황하지 않고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안전한 해외여행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제작됐다. 

이 카드에는 국내 영사콜센터 연락처, 해외여행 시 유용한 어플리케이션, 위급 상황 발생 시 현지인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다국어 번역 문구를 한눈에 보기 쉽게 담았다. 

'안심도움카드'는 중구청 종합민원실 또는 관내 전(全) 행정복지센터 어디에서든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한편, 중구는 이외에도 여권 온라인 재발급, 개명신고자 재발급 안내문 교부, 국제운전면허증 발급대행, 여권 등기 발송, SMS를 통한 여권 수령 안내 등 구민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박용갑 중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지금 당장 해외여행은 어렵지만, 여권 크기로 제작한 안심도움카드를 여권케이스에 보관해 두면 위급상황 발생 시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구민이 더 만족할 수 있는 구정서비스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unab-46@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