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고성소식] 아이스팩 분리수거 시행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21-01-25 16:02

경남 고성군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최일생 기자] 경남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2월 1일부터 고성군 전 지역을 대상으로 아이스팩 분리수거를 시행한다.

최근 코로나19로 배달과 택배 배송이 많아짐에 따라 아이스팩의 사용이 늘어 쓰레기 발생을 가중시키고 있다.

이에 고성군은 아이스팩 분리수거를 위해 읍·면사무소에 분리수거함을 설치하고 공동주택 2개소에도 시범적으로 분리수거함을 설치할 계획이다.

수거한 아이스팩은 고성시장상인회와 자원봉사자의 자발적 참여로 세척과 소독작업을 거쳐 필요한 곳에 무상으로 제공한다.
 
고성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 쌀한줌 사랑나눔 행사./아시아뉴스통신 DB


#고성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 ‘쌀한줌 사랑나눔’ 행사

고성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박영숙)와 고성군사회복지협의회(이사장 우석주)는 설을 맞이하여 1월 25일부터 2월 1일까지 군민들과 함께 ‘쌀한줌 사랑나눔’ 행사를 실시한다.

쌀모금함은 종합사회복지관, 청소년센터온, 고성읍행정복지센터, 코아루아파트에 설치되며 고성군민이라면 누구나 쌀모금에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혹은 단체별로 자유롭게 쌀을 모아 연락할 경우 수거도 가능하다.

모금함 옆에는 새해인사를 나누는 엽서가 마련되어 있어 쌀과 함께 서로를 격려하는 새해인사와 덕담을 나눌 수도 있다.

박영숙 회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친 군민들이 서로를 위로하고 이웃사랑의 따뜻함을 나눴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이 행사를 기획했다”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호소했다.

#고성군, 설 연휴 대비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1월 22일 ‘설 연휴 대비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경남도,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 도시가스사 등의 민간전문가들이 합동으로 실시한 이번 점검은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귀성객 이동 및 이용객 증가가 예상되는 고성종합여객터미널, 고성시장, 배둔시장의 전기·가스시설을 대상으로 집중적으로 진행됐다.

주요 점검내용은 △배관결함 및 가스누출여부 △가스시설 적정유지관리 및 안전장치작동여부 △전기시설 부적정 사용여부 △화재발생 위해요인 방치여부 등이며,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시정 조치했다.

또한 시설 개선이 필요한 곳은 설 연휴 전까지 보수 및 보강토록 특별관리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점검을 통해 화재발생 위해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다가오는 설 연휴에 지역을 찾는 귀성객과 시설을 이용하는 군민 모두가 연휴를 편안하고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사전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그라운드골프 동부동호회, 회화면에 성금 20만 원 기탁

그라운드골프 동부동호회(회장 제현실)는 1월 21일 회화면사무소를 방문하여 성금 20만 원을 기탁해 한파 속 따뜻한 이웃사랑을 보여주었다.

제현실 회장은 “우리는 더불어 살아갈 때 가장 행복하다”며 “추운 겨울이면 취약한 현실로 마음의 한파가 찾아오는 어려운 이웃들이 우리의 작은 정성으로 따뜻한 겨울을 보냈으면 한다”고 전했다.





ilsaeng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