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합천소식] ‘코로나 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 구성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21-01-25 16:15

코로나 19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최일생 기자] 경남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오는 2월부터 접종 예정인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의 원활한 운영과 안전접종을 위하여 ‘코로나 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을 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최용남 부군수를 단장으로 실무추진단 및 행정추진단의 6개팀과 합천군의사회 등 지역협의체로 구성·운영한다.

추진단은 시달되는 접종 계획에 맞춰 접종 시행계획 수립 및 접종센터 설치․운영, 백신수급관리, 위탁의료기관 관리 등 코로나19 예방접종의 신속하고 안전한 접종 추진을 맡게 된다.

접종은 전군민을 대상으로 하며 집단시설 생활자 및 의료기관 종사자 등을 우선 접종하고 2월부터 인플루엔자 유행 전인 11월까지 접종을 완료할 예정으로 지침에 따라 순차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접종장소는 접종센터 및 위탁의료기관으로 군민 편의를 위해 다수가 접종할 수 있고 접근성이 좋은 군민체육관에 접종센터를 설치할 계획이다.

최용남 부군수는 “코로나19 피해 확산 감소와 지역사회 전파 차단을 위한 집단면역 확보를 위해 전행정력을 동원하여 접종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과 “접종센터 설치 및 의료인력 확보 등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율곡면 청년회 이웃돕기성금 기탁./아시아뉴스통신DB


#율곡면 청년회 이웃돕기성금 2백만원 기탁

율곡면 청년회(회장 김기동)은 25일 율곡면사무소(면장 정철수)를 방문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이웃돕기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청년회를 대표하여 성금을 기탁한 김기동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느 해보다  힘든 겨울을 보내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철수 면장은 “율곡면 청년회에서 이웃 사랑을 실천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고 성금 뿐 아니라 훈훈한 마음까지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합천황강카누클럽 이웃돕기 성금 기탁./아시아뉴스통신DB


#합천황강카누클럽, 이웃돕기 성금 2백만원 기탁

합천황강카누클럽(회장 김일상)은 25일 합천군청을 방문하여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김일상 회장은 “추운 겨울을 힘들게 보내고 있는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기탁하게 됐다” 며 “하루빨리 이전의 평온한 일상으로 되돌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ilsaeng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