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9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괴산군 농기계임대료 납부 편해졌다.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21-02-22 10:37

사업소 6곳에 신용카드 단말기 설치
괴산군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 카드결제 시연이 진행되고 있다. 괴산군은 농기계임대사업소 6곳에 신용카드 단말기를 설치했다.(사진제공=괴산군청)

[아시아뉴스통신=김영재 기자] 충북 괴산군 농기계임대사업소 임대료 납부가 한결 수월해졌다.
 
괴산군은 농기계임대사업소 6곳에 신용카드 단말기 설치를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괴산군은 현재 농기계임대사업소에 트랙터, 굴삭기 등 133종 900여대의 농기계를 구비해 임대하고 있다.
 
그동안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 사용료를 낼 때 신용카드 단말기가 없어 카드결제를 위해 카드번호를 수작업으로 입력해 결제하거나 고지서를 발급받아 은행에서 납부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농업기술센터는 농민들의 이용 편의증진을 위해 지난해부터 금융결제원과 협의를 하고 지난 15일 모든 농기계 임대사업소에 신용카드 단말기를 설치했다고 한다.
 
안광복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카드단말기 설치로 인해 간편하게 임대료를 납부하고 농기계를 빌려 갈 수 있어 바쁜 농번기에 임대시간을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작은 부분이라도 관내 농업인들을 위한 불편사항을 적극 발굴해 불편이 해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괴산군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농기계임대료 50%감면 혜택을 연장했다.

memo34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