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산시, 코로나19 예방접종 시작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21-02-26 11:10

26일 경산시 1호 접종자인 심묘락 서린요양원 간호부장이 경산시보건소 예방접종실에서 접종을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종률 기자] 경북 경산시가 26일부터 요양병원, 요양시설 등의 만 65세미만 종사자와 입소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을 시작했다.

경산시 1호 접종자는 심묘락 서린요양원 간호부장으로 경산시보건소 예방접종실에서 접종했다.

서린요양원은 관내 첫 코호트 격리를 겪는 등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이겨낸 곳이라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이 더욱 의미가 깊다.

심묘락 간호부장은 코로나19 백신을 접종 받은 후 "다른 예방접종을 맞았을 때와 크게 다르지 않고, 모두가 빠른 시일내에 접종해 코로나19 이전처럼 어르신들이 가족들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라고 말했다.
 
경산시 관내 요양원 근무자가 경산시보건소 예방접종실에서 예방접종을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 DB

경산시는 이날부터 요양병원.요양시설 65세미만 입원.입소자 및 종사자 2300여명을 대상으로 해당 요양병원 및 요양시설, 보건소 등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한다.

또 다음달부터 고위험 의료기관의 보건의료인(740여명), 코로나19 1차 대응요원(코로나19 방역.역학조사.검사, 검역 요원 등 약 240여명)을 대상으로 해당의료기관 및 보건소 등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예방접종을 시행한다.

2분기부터는 정부방침에 따라 노인 재가 복지시설, 장애인 이용시설의 이용자 및 종사자, 65세 이상(고령자부터 순차접종), 의료기관 및 약국 보건의료인 등의 순서로 접종할 예정이다.
 
25일 경산시보건소에 도착한 백신을 전용 냉장고에 넣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 DB

하반기부터는 18세 이상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한편 경산시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단 구성 및 지역협의체를 통한 긴밀한 민관협력체계 구축, 응급대응 체계를 정비하는 등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최영조 경조시장은 "코로나19 예방으로 소중한 일상을 되찾기 위해 시민 모두가 예방접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동시에 집단 면역이 형성될 때까지 손씻기, 거리두기, 마스크 쓰기 등 개인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지켜주기"를 당부했다.

jrpark6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