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서의성농협, 가바쌀 미국(LA) 수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병일기자 송고시간 2021-03-02 12:34

경북 서의성농협이 지난달 25일 가바쌀 수출 선적식을 갖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병일 기자] 경북 서의성농협은 지난달 25일 서의성농협 미곡건조 가공공장에서 가바쌀(12.8톤) 수출행사를 이진창 농협의성군지부장, 이희수 경북도 수출팀장, 김영규 의성군 원예산업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서의성농협에 따르면 일품벼 재배 위주인 의성지역에 가바벼 등 특수미를 재배함으로서 과잉 생산되는 일품벼의 수확을 분산하는 효과와 또한 가바쌀(특수미)수출로 인한 의성지역 홍보에 많은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임탁 조합장은 "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올해 가바벼 등 기능성 쌀 재배면적을 확대하고 재배농가에 대해 우수한 영농기술 교육 및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가바벼 재배 농가는 우수한 품질의 벼를 생산하고 농협은 조합원이 생산한 농산물을 제 값 받고 판매를 하는데 주력한다"며 "특히 가바쌀 수출을 주력으로 의성군 홍보에 전력을 다하는 한편 다른  농산물과 연계하는 농산물 판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성군은 코로나 19로 인한 어려운 수출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수출지원사업을 발굴 추진해 기능성 쌀 생산을 늘리고자 올해 150ha 재배단지에 비료(영양제) 등 영농자재 지원에 50%를 보조 지원했다.

pbi120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