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19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양군, 코로나19 예방접종 지역협의회의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병일기자 송고시간 2021-03-05 15:17

영양군이 4일 코로나19 예방접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지역협의체 회의를 영양군보건소에서 개최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병일 기자] 경북 영양군은 4일 코로나19 예방접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지역협의체 회의를 영양군보건소에서 개최했다.

군에 따르면 신속하고 안전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위해 구성된 지역협의체는 김종헌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경찰서, 119안전센터, 교육지원청, 영양병원, 이장협의회, 약사회 등 유관기관의 대표자 8명으로 구성돼 추진된다.

이날 회의에서는 코로나19 예방접종계획에 대한 설명과 예방접종센터 의료인력 및 운영지원, 백신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안내를 위한 홍보활동 방안을 마련하는 한편 접종 후 이상반응 발생 시 협조체계 구축방안과 역할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접종센터 질서유지, 교통관리 및 고령자 예약 안내 등 전 군민 접종 준비를 위한 민.관 협력체계 구축과 기관별 협력 사항에 대해 논의하며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군 관계자는 "보건소에서는 영양군의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접종대상자 단계별로 추진해 연말 전까지 접종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지역협의체를 통한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해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점을 대비하는 등 사전 준비를 꼼꼼히 하겠다"고 밝혔다.

pbi120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