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북교육청, 학교폭력 실태 전수조사 실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기자 송고시간 2021-04-02 11:59

1일 경북교육청은 안동그랜드호텔에서 올해 학교 내 성희롱 성폭력 사안처리 관리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김상범 기자] 경북교육청은 오는 5일부터 30일까지 도내 초 4~6학년 및 중․고․특수․각종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1차 학교폭력 실태 온라인 전수조사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학교폭력 실태조사는 초등 4학년 이상 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학교폭력 관련 경험 및 인식 등을 조사해 학교폭력 예 ․대응을 위한 대책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도내 참여 대상 학생은 총 19만 6300여명으로 PC,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조사로 진행하며 조사 기간 중 24시간 참여 가능하다. 

학생들은 지난해 2학기 시작부터 조사 시점까지의 학교폭력 피해, 가해, 목격 경험 등에 대해 응답하게 된다. 

솔직한 응답과 비밀 보장을 위해 가정에서의 개별 참여를 우선하고 가정에서의 참여가 어려울 경우, 방역수칙을 준수해 조사 기간 중 학교시설 이용이 가능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도내 4학년 이상 모든 학생이 참여하는 만큼 학교폭력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유도하고 예방 교육을 병행하기 위해 실태조사 참여 시 학교급 별로 제작된 학교폭력예방교육 동영상이 자동 재생된다. 

한편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쉬운 용어 선택, 구체적인 사례 제시 등 초등학생용 문항을 중.고등학생 문항과 분리해 적용하고 나이스 미사용교 학생들도 조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나이스 사전 준비 작업이 완료된 상태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참여 대상이 되는 모든 학생들이 조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과 학교에서 적극적인 홍보와 참여 유도를 안내해 줄 것”을 당부했다.

ksb812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