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4월 1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진전문대 호텔항공관광계열 외국인 유학생들, 대구 시티투어 나서..지역 문화와 역사 이해하는 시간 가져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21-04-03 10:10

영진전문대 호텔항공관광계열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들이 2일 대구시티 투어를 했다. 사진은 투어에 나선 학생들이 대구 경상감영공원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종률 기자] 영진전문대학교 호텔항공관광계열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들이 2일 대구 시티투어에 나서 지역 문화와 역사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투어는 계열에 재학 중인 중국, 일본 출신 유학생 20명이 참가했고, 계열 교수들이 투어 가이드로 나섰다.

이들은 경상감영공원과 이상화고택, 계산성당, 청라언덕, 3.1만세운동길을 돌며 근대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는 기회를 가졌다.

서문시장에서는 한국의 전통시장을 체험하고 다양한 먹거리를 시식했다.
 
영진전문대 호텔항공관광계열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들이 2일 대구시티 투어를 했다. 사진은 대구 이상화고택을 찾은 영진전문대 외국인 유학생들./아시아뉴스통신 DB

또 수성못을 찾아 화사한 벚꽃길을 걸으며 아름다운 대구의 풍광을 즐겼다.

체험에 나선 둥라오라오 중국인 유학생(국제관광학과 3년)은 "이상화 고택, 계산성당을 지나 청라언덕을 둘러보며 대구는 물론 한국의 역사에 대해 좀 더 이해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일본 오사카 출신 후쿠이 료 유학생(한국어관광반, 1년)은 "오늘 본 서문시장은 신기하면서도 재미있게 봤다. 옷도 많고 먹을 게 정말 많았다. 유명한 칼제비를 꼭 먹고 싶었는데 오늘 드디어 맛을 봤다. 씨앗호떡이 너무 맛있었다"고 전했다.

여세희 교수(호텔항공관광계열)는 "외국인 유학생들이 대학 생활을 안정적으로 이어가도록  내국인 학생들과 버디프로그램 운영, 외국인 유학생 한국어말하기 대회, 한국문화체험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jrpark6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