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4월 2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KTL-UL, 방폭인증·기술 온라인 세미나 개최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기자 송고시간 2021-04-05 11:39

[아시아뉴스통신=이재화 기자] 국내 유일 공공종합시험인증기관 한국산업기술시험원(원장 김세종, KTL)이 유엘 코리아(UL)와 함께 오는 28일 오후 1시30분부터 3시까지 온라인 세미나를 가진다.

UL(Underwriter Laboratory)은 지난 1894년 미국에서 설립돼 제품 안정에 관한 표준 개발∙인증 서비스를 제공해 온 국제적 안전인증 시험기업으로, 미국 최초의 제품 안전 시험∙인증기관이다.
 
KTL-UL, 방폭기술 온라인 세미나 배너

KTL과 UL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온라인 세미나는 ‘국제 방폭인증 시스템의 이해 및 방폭기기 기술기준의 요구사항(Understanding of Global HazLoc system and Protection techniques)’이란 주제로, KTL 이미림 선임연구원과 UL 김상섭 과장이 발표자로 나선다.

아울러 국제∙북미 지역 방폭인증 시스템의 이해, 방폭 위험 구역 분류에 따른 Division vs Zone 시스템 이해∙구조적 요구사항 비교 등의 내용으로 이뤄지며, 참가비는 무료다.

한편 방폭이란 위험물의 폭발을 예방하거나 또는 폭발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는 것으로, 방폭인증은 산업현장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방폭기기가 국제 기준(IECEx)의 요구사항에 적합한지 확인하고 검사 것을 의미한다.

또한 방폭 위험 구역 분류 기준으로 북미는 ‘Division’을, 유럽∙대한민국∙국제방폭인증(IECEx)은 ‘Zone’을 사용한다.

온라인 세미나 참가 사전 신청 기간은 오는 28일 세미나 시작 전까지 가능하며, 신청 홈페이지에 접속해 등록하면 된다.

사전신청 인원을 대상으로 회의 참석에 필요한 링크를 메일로 제공할 예정이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KTL 방폭기술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