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남이공대, '입시홍보와 진로지도' 특강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21-04-08 10:10

7일 영남이공대 컴퓨터정보관 시청각실에서 열린 '입시홍보와 진로지도' 특강에서 박홍근 문화고등학교 교장이 입시홍보와 진로지도에 대해 특강을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종률 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7일 컴퓨터정보관 시청각실에서 '입시홍보와 진로지도' 특강을 개최했다.

'입시홍보와 진로지도 특강'은 현재 문화고등학교 교장으로 재직중인 박홍근 교장을 초청해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입시 홍보 방법을 모색하고, 급변하는 교육 및 대학환경에 따른 고교 진로지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특강은 영남이공대 학과(계열)별 입시 전담 교수 및 학과장을 대상으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거리두기 및 발열체크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특강에서 박 교장은 ▶진로지도 계획 ▶교육환경의 변화 ▶대학환경의 변화 ▶진로지도교육 ▶고교학점제 ▶입시홍보 ▶4년제와 전문대 등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초점을 맞춘 지도방안과 입시홍보 방안에 대해 설명했다.

박 교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인구감소로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맞서기 위해서는 전문대학의 취업 중심 학과별 홍보가 중요하다"고 강조했으며, "학생들과의 직접적인 면담을 통한 개인별 맞춤 지도와 학과 매칭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신승훈 영남이공대 입학처장은 "학생들의 needs와 고교 현장의 목소리를 입시 전형에 신속하게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세계적 수준의 직업교육이라는 우리 대학의 강점을 통해 해마다 어려워지는 입시환경과 외부 변화에 흔들리지 않고 이 위기를 돌파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rpark6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