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4월 1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북교육청, 학교지원종합자료실..운영 일주일 1만 5천명 접속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기자 송고시간 2021-04-08 14:51

지난달 29일 경북교육청 학교지원종합자료실 개소식 장면./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김상범 기자] 경북교육청은 지난 1일부터 운영하고 있는 학교지원종합자료실의 현장 교직원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7일 밝혔다.

학교지원종합자료실은 운영한지 일주일만에 1만 5000명이 넘는 교직원이 사이트에 접속해 필요한 자료를 다운로드 받거나 참고한 것으로 나타났다.
 
종합자료실은 유치원교무학사, 초등교무학사, 중등교무학사, 학교관리자, 학교행정실, 교육행정기관, 교원인사업무 등 7가지 영역으로 나눠 기본 콘텐츠와 각종 예시자료 등 교육 현장에서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탑재하고 있다.

또한 교육행정에 꼭 필요한 정보 제공, 관련 법령 정보와 지침 링크, 각종 서식 제공, 다양하고 유용한 예시자료, 주요 매뉴얼 E-book 형태 제공 등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사이트에 접속한 경험이 있는 한 교사는 “정확한 정보를 알려주는 사람이 없이 검색, 블로그, 카페, 지인들의 자료를 이용했는데 이렇게 정확한 정보·자료 창구가 생기니 너무 좋다"며 사용 후기를 남겼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학교지원종합자료실의 성공적인 운영으로 학교현장의 업무효율성을 높여 교육력을 높이고, 지속적인 현장 의견 수렴과 업데이트를 통해 명실상부한 학교지원을 위한 홈페이지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ksb812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