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4월 1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찬걸 울진군수, 코로나19 백신 접종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병일기자 송고시간 2021-04-08 16:26

8일 전찬걸 울진군수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병일 기자] 전찬걸 경북 울진군수가 8일 울진군보건소에서 코로나19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했다.

울진군에 따르면 전 군수의 이번 접종은 정부 지침에 따라 울진군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장 자격으로 백신의 안전성 및 신뢰도를 제고하고 군민의 예방접종 참여 유도를 위해 시행됐다.

현재 울진군은 요양병원과 요양시설의 종사자 및 입소자, 코로나19 1차 대응요원 등을 대상으로 한 1차 백신 접종을 성공리에 마쳤으며 특수교육․보육 종사자 및 보건교사 접종을 앞두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개소 준비를 위해 냉동고 준비, 합동점검, 간담회 개최 등 시행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예방접종센터는 울진군 울진읍에 위치한 울진군민체육관에 설치돼 다음달 중 개소할 예정이며, 노인시설 입소자 및 종사자와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우선 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다.

전 군수는 이날 접종을 마치고 "백신에 대한 불안감과 오해 때문에 접종을 주저하는 분들이 있다면 하루 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백신 접종에 적극 동참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pbi120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