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북도, 포스텍과 기술개발 등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기자 송고시간 2021-04-09 15:54

9일 경북도는 도청 회의실에서 포스텍과 경북바이오산업육성을 위해 바이오관련 등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김상범 기자] 경북도는 9일 도청 회의실에서 포스텍과 경북바이오산업육성을 위해 바이오관련  등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하대성 경북도 경제부지사, 김무환 포스텍 총장, 오옥균 기획부처장, 조윤제 생명공학과 교수 등이 참석했다.

주요내용은 (재)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운영 연구 기술개발 분야 상호 협력 및 연구인력 교류,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중소‧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사업 발굴 및 수행, 정부 및 지자체 각종 공모‧수탁사업의 공동대응을 위한 협력 등이다.

도는 미래 먹거리 산업인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해 바이오산업 R&D 기술혁신 고도화 사업, 백신산업 글로벌 혁신 클러스터 조성, 융복합 기술기반 바이오 신약 개발 프로젝트 등을 추진하고 있다. 

포스텍 또한 지난 1986년에 개교한 이래 생명공학연구센터(PBC), 신약개발 ‧ 인공장기 ‧ 줄기세포 산업을 육성하는 바이오오픈이노베이션센터(BOIC) 등의 연구시설을 보유하고 있어, 경북 지역 바이오 생태계 조성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철우 지사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행정만으로는 한계가 있음에 따라 지역의 브레인 역할을 담당하는 대학의 전문 연구역량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밝혔다.

ksb812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