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괴산군, 대제산단 ㈜엔케이전자 괴산공장 준공식 개최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경선기자 송고시간 2021-04-10 18:32

의료관리기·절수기 생산
10일 충북 괴산군 대제산업단지에 입주한 ㈜엔케이전자 괴산공장 준공식에 이어 ㈜엔케이전자에서 괴산군민장학회에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죄측부터 ㈜엔케이전자 괴산공장 대표 이두현, 이차영 괴산군수(사진제공=괴산군청)

[아시아뉴스통신=김경선 기자] 충북 괴산군은 10일 괴산읍에 위치한 대제산업단지입주기업인 ㈜엔케이전자의 괴산공장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이차영 괴산군수, 신동운 괴산군의회 의장, ㈜엔케이전자 이두현 대표 등 지역 및 외부 초청인사 50여명이 참석했다.

㈜엔케이전자는 지난 2019년 괴산군과 투자협약을 맺고 50억을 투자해 괴산공장 건립을 추진해 지난해 7월 착공에 들어가 지난 2월 준공했다.

이번에 준공된 괴산공장은 3305.8㎡ 규모에 40여명을 고용해 절수기와 의료관리기를 생산할 예정이다.

㈜엔케이전자(부산광역시 소재)는 절수장치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을 가진 R&D기업으로 포스코건설, 대우건설 등 굴직한 기업들과 거래하며 경쟁력을 키워왔다.

최근 필수 가전제품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는 의료관리기 시장의 확장과 더불어 이번 괴산공장 준공으로 매출 증대를 통한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이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 괴산에 투자를 결정해준 것에 감사하다”며 “우리 지역에 신축 공장을 준공함으로써 괴산군 일자리가 늘어나고, 지역 경제가 더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준공식에서 ㈜엔케이전자는 괴산군민장학회에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해 지역과 함께하는 기업으로 그 시작의 의미를 더했다.


123ge@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