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북형 기업수요 공모 패키지 사업 5개 업체 선정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기자 송고시간 2021-04-14 13:31

경북형 기업수요 공모 패키지 사업 선정 기업 현장./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김상범 기자] 경북도는 올해 경북형 기업수요 공모 패키지 사업 5개 기업을 최종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신규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경북형 기업수요 공모 패키지 사업은 기업 수요 맞춤형 지원으로 기업이 성장하고 주도적으로 고용을 창출하는 일자리 선순환 구조를 확립해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기존의 일자리 정책의 비효율성 및 경직성을 탈피해 다양한 기업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정확한 현장 맞춤 지원 체계 확립을 위해 기획된 정책이다.
 
지원분야 및 지원예산까지 정해져 있지 않고 기업이 자유롭게 희망하는 경영혁신 계획을 수립하고 혁신에 따른 고용창출 계획을 수반해 제출하는 방식이다.

공모에는 총 36개 업체가 지원해 일자리 정책 및 기술심사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심사위원단의 서류심사, 현장모니터링, 대면심사를 거쳐 최종 5개 업체를 선정했다.

선정된 기업들은 (주)세아메카닉스, (주)화신정공, 대동테크, (주)이코니, (주)케이디전자 등 총 5개 업체이다.

선정된 업체에게는 맞춤형 전문기업컨설팅을 제공하여 발굴된 사업에 대한 실효성을 높이고 운영의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는 최적의 사업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최종 사업계획에 대하여 사업화 지원금을 차등 지원하며 향후 사업 추진 우수기업에게는 도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일자리 정책과 적극 연계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배성길 경북도 일자리경제실장은 "경북형 기업수요 공모 패키지 사업은 말 그대로 기업이 가장 절실히 필요하고 성공을 자신하는 사업을 기업이 직접 제시하였기 때문에 기업 성장과 더불어 괄목할 만한 고용창출 성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ksb812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