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북도교육청정보센터, 기관 대표메일 서비스 개통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21-04-18 08:23

경북도교육청정보센터가 도교육청 산하 전 기관을 대상으로 기관 및 부서 대표 메일 서비스를 19일부터 실시한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종률 기자] 경북도교육청정보센터(관장 손경림)는 도교육청 산하 전 기관을 대상으로 기관 및 부서 대표 메일 서비스를 19일부터 실시한다.

정보센터는 주요 정보 탈취, 랜섬웨어 감염 등의 해킹사고가 급증함에 따라 보안을 강화한 기관메일시스템인 'GBE메일'을 자체 구축하고 교직원을 대상으로 개인메일 서비스를 실시했다.

하지만 학교/교육청/직속기관 등 업무담당자가 전자계산서, 상거래 관련 서류, 민원 관련 서류를 개인메일로 받다보니 담당자가 변경될 때 마다 민원인들이 새로운 메일주소를 파악해야 하는 불편함과 이전 담당자 메일로 서류를 발송하는 등의 착오가 발생하게 됐다.

이번 메일시스템은 이러한 번거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기관 대표 메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한 것이다.

기관 대표 메일을 사용함에 따라 이메일로 처리한 업무 이력을 관리하고 업무 연속성이 유지되므로 민원인과 업무담당자가 모두 편리하게 업무 처리를 할 수 있게 됐다.

손경림 관장은 "급변하는 시대에 발맞춰 행정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사용자 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지원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rpark6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