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대, '천원의 아침밥' 및 '학생사랑나눔' 행사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21-04-20 18:26

대구대가 20일 경산캠퍼스에서 1학기 중간고사 기간 중 재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천원의 아침밥' 행사를 열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종률 기자] 대구대학교가 20일 경산캠퍼스에서 1학기 중간고사 기간 중 재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천원의 아침밥' 및 '학생사랑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천원의 아침밥' 사업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EPIS)에서 공모해 대구대가 선정된 사업으로 아침 식사 결식률이 높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간편식을 제공하면서 아침밥 먹는 문화를 확산하고, 농민들의 쌀 소비도 촉진한다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학생처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교내 지정 장소에서 학생자치기구가 주축이 되어 재학생들에게 아침밥을 배부했으며, 21일까지 계속된다.

이번 행사와는 별개로 대구대는 오는 26일부터 11월까지 매일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천원으로 아침밥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종필 대구대 학생처장은 "아침밥을 잘 챙겨 먹지 못하는 학생들이 이번 사업을 계기로 시험 기간만이라도 아침밥을 꼭 먹었으면 좋겠다"며 "학생들 모두 아침밥으로 건강을 지키면서 국내 쌀 소비도 촉진해 지역사회 농민들에게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대구대 과학생명융합대학이 20일 학생사랑나눔 행사를 열고 학생들에게 구운 계란 및 생수를 배부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 DB

한편 이날 과학생명융합대학에서도 학생사랑나눔 행사를 열면서 재학생 970여 명을 대상으로 구운 계란 및 생수를 배부했다.

1학기 중간고사를 맞아 학생들의 학업 분위기를 높이고, 코로나19로 낮아진 단과대학 내 구성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는 자리였다.

특히 이번 행사에 사용된 비용은 과학생명융합대학 내 각 학부(과) 교직원들의 기부금을 모아 마련했다.

서병부 대구대 과학생명융합대학장은 "학생들이 중간고사 기간에 힘을 내서 시험을 잘 보라는 의미로 구운 계란을 준비했으니 학생들 모두 파이팅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jrpark6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