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공주알밤 2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형중기자 송고시간 2021-04-21 16:35

공주알밤 대한민국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다
20일 충남 공주시가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시상식에서 ‘공주알밤’이 전국 임산물 부문에서 영예의 대상을 받았다. (사진제공 = 공주시)

[아시아뉴스통신=김형중 기자] 충남 공주시의 지역특산물인 ‘공주알밤’이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시상식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시는 20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시상식에서 ‘공주알밤’이 전국 임산물 부문에서 영예의 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2021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는 각 지역의 특산물에 대해 브랜드의 인지도와 차별화, 신뢰도, 품질 만족도, 브랜드 종합 호감도 등 각 평가항목에 근거해 소비자들이 직접 평가하는 상이다. 

‘공주알밤’은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각 지역에서 내로라하는 특산물과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2년 연속 대상을 차지, ‘공주알밤’이란 브랜드 입지를 더욱 공공이 다졌다. 

김정섭 시장은 “‘공주알밤’이라는 특산물 브랜드의 위상을 더 발전시키고 고품질 밤을 생산하기 위해 재배자를 대상으로 재배기술 교육 및 병해충 방제 교육을 추진 중에 있고 공주알밤을 이용한 가공 신제품을 꾸준히 개발함과 더불어 지식재산권, 홍보마케팅 활동 등을 통해 대한민국 최고 “공주알밤” 명성을 이어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공주지역에서는 현재 2100여 농가에서 매년 약 8천 톤에 달하는 알밤을 생산하며 전국 밤 생산량의 17%를 차지하고 있다. 
 
khj969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