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주시, 용담1동 도시재생 활성화계획 주민공청회 개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1-05-01 10:30

제주시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제주시에서는 지난 27일 용담1동 주민센터 3층 회의실에서 지역주민과 관계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용담1동 도시재생 활성화계획(안)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공청회에서는 전문가 및 지역주민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담1동 도시재생 활성화계획의 전반적인 내용을 공유하고, 전문가 토론 후 주민의견을 적극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용담1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제주시 용담1동 74번지(약 16만9000㎡) 일원에 총 263억 원을 투입하여 '탐라의 중심, 제주의 관문용담 도시재생'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침체된 용담일동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사업이다.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장기 방치된 용담공원을 새롭게 조성하고 ▲도로로 인해 단절된 마을길 연결과 ▲주거 취약지역의 골목길정비, 노후주택 정비 지원 ▲보행환경개선 ▲지역주민들을 위한 문화복지시설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용담1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오는 3일까지 국토부 공모에 신청해, 9월경 최종 선정될 경우 2022년부터 2025년까지 추진할 계획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이번 공청회를 통해 제시된 지역주민과 전문가들의 좋은 의견이 도시재생 활성화계획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도시재생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pji249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