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3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시, 코로나19 대응 유공 정부포상 전수행사 가져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1-05-04 15:14

개인(4명) 및 단체(4개) 전수행사로 축하와 감사의 뜻 전달
권영진 대구시장이 4일 오전 시청별관 대강당에서 열린 5월 정례조회에서 코로나19 대응 유공정부포상 수상자로 선정된 개인 및 단체에 대해 정부포상을 전수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시는 4일 오전 시청별관 대강당에서 열린 5월 정례조회에서 지난 4월 코로나19 대응 유공정부포상 수상자로 선정된 개인 및 단체에 대해 정부포상을 전수했다.

정부는 코로나19 대응 유공포상 대상자를 지난 2월 지자체로부터 추천받아 4월13일 보건의 날을 맞아 포상자를 선정했다. 대구시는 전국적인 코로나19 상황에 부득이 중앙행사 축소로 행사에 참석하지 않은 수상자에 대해 그 유공을 치하하고자 5월 정례조회에서 전수행사를 가졌다.

이날 전수행사에 참석한 포상자로는 △(국민포장) 민복기 대구시의사회 부회장 △(근정포장) 김신우 경북대학교 감염내과 교수 △(국무총리 표창) 김종연 경북대학교병원 부교수 △(국무총리 표창) 송영미 경북대학교병원 간호부장이다.

포상단체는 4개 단체로 △(대통령 표창) 대구시의사회, 대구시간호사회 △(국무총리 표창) 계명대학교대구동산병원, 대구의료원이다.

이경수 영남대학교 교수는 지난 4월 '제49회 보건의 날 기념식' 중앙행사에 참석해 황조근정훈장을 수여받았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코로나19 유공 정부포상 수상자와 수상단체에 진심으로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지금 이 시각에도 현장에서 코로나19 방역 대응과 백신접종을 위해 애써주시는 수많은 숨은 공로자들께도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