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5월 08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소방본부,어린이날 맞이 심폐소생술 온라인 체험교육 운영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조은애기자 송고시간 2021-05-05 12:10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인천소방본부가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심폐소생술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사진제공=인천소방본부)

[아시아뉴스통신=조은애 기자] 인천소방본부(본부장 이일)가 5일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심폐소생술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체험교육은 유아~초등학생을 둔 가족이 집에서 온라인을 통해 소방관 강사와 직접 소통하며 약 1시간 가량 심폐소생술에 대해 배우는 과정으로 수료한 가족에게는 소방캐릭터 영웅이USB 메모리가 기념품으로 증정됐다.

소방본부는 지난달 23일 온라인으로 참가가정 모집을 시작해 100가족을 모집했으며 사전준비를 위해 각 가정에 미리 심폐소생술 체험키트와 교재, 기념스티커 등을 발송했다.

이날 체험교육에 참여한 가족들은 예약된 시간대에 ZOOM 프로그램을 이용해 접속해 온라인으로 직접 소방관 강사와 만나며 체계적으로 심폐소생술을 배웠다.

한편 소방본부 관계자는 “어린이날을 맞아 온라인으로 처음 시도하는 체험행사에 모집 첫날 1시간 만에 마감이 될 정도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셨다”며 “가족과 함께 안전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지속 개발해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